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위해 이제는 많은 국민들이 주민센터나 민원 싸이트를 이용합니다.
주민센터에 가도 발급기를 통해서 무료로 발급을 할 수 있어서
많은 절차들이 간소화 된 것은 사실입니다.
주민센터 직원분을 통해 발급을 할 경우 수수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주민센터로 가는 발품을팔지 않고
컴퓨터로 집에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정부24라는 채널입니다.
정부24에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고 회원가입 없이 발급도 가능합니다.
정부24에서는 많은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듯
토지대장,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자동차등록원부, 건축물대장, 가족관계증명서,
여권재발급, 지방세납세증명, 납세증명
이렇게 정부 24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로그인으로 본인 정보 입력해서 서비스를 신청할수도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방법으로 정부24에 접속을 합니다.
정부24에는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메인화면에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들을 통해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원할 경우
나타나 있는 메뉴 중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선택 한 후 발급을 누르시고 인쇄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쇄를 누르시면
와이파이 망 안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목록이 뜰 것입니다.
아니면 PDF 화일로 저장해 두실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주민등록증발급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